※ERP
:pc+모바일 모두 가능 / 이후미팅은 석영,준영 등 같이
>카톡을 최소화+업무시간에만 업무를 할 수 있게
:으뜸한테 맞게 만드는게 좋을지? 기존업체 프로그램을 쓰는게 좋을지?
:과거 파일도 수기로 작성할수있게
>5개년은 기본
>21,22은 월별,품목별 자세하게
:매출 관련
>작성한걸 다른 사람이 수정할수 있지만,수정 전에 누가 작성한건지 알수있어야 하구요
>계약시,수금시 권한이 있는 사람이 작성할수있게
>계산서발행건, 미발행건 기록할 수 있게
>엑셀 또는 pdf 파일등으로 변환해서 세무사 사무실 등에 제출하기 편하게
>1인당 매출액 변화흐름
:지출결의 관련
>정기,긴급 두개로 분류
>직원 -> 담당 팀장 -> 관리부로 취합후 매주 정해진 날에 대표에게 제출(출력? 웹?)
지출결의는 정기,긴급 두개로 분류하구요
>직원들이 지출결의 올릴때
품목? 용도?를 잘못올릴수도 있으니
관리부 에선 수정권한이 있어여 할거 같구요
:휴가 등 신청
:세금계산서 발행 ???
>홈텍스연동 ???
:관리부에서 매출분포,결산 등 업무를 최소화
>인건비 등 수기로 해야 할 부분은 해야겠지만..
:급여,연봉 등 인사관리
:관리부에서 하는 일 중 자동화 할 수 있는 업무 모두?
:재무제표 ?
:외주팀 진행시 지출비용을 적을 수 있게
>지출결의와 연동
:계약날짜? 업무완료날짜? 를 기록해서 각각의 입금이 예상 되는 금액을 알 수 있게..
>현 자금상황을 예측할 수 있게
:대출 표시 필요
:인건비 구분 매입/지출결의
:매출 구분 보류/진행/완료
:매출 과 급여합계을 비교
>매출 나누기 급여(급여 당 매출)
>이때 외주팀 현장은 사업부가 관리를 하므로 제외하면 안됨
:매출 과 인원수를 비교
>매출 나누기 인원수(1인당 매출)
매출
매입
지출
경비
외주비 등 돈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
월, 년 비교가능한지
:매출 과 지출을 비교
>지출 나누기 매출(지출 당 매출)
이 매출과 비교 하는 내용도
월,년 비교